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영업 향후 경력 개발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벌써 10월 말이군요~~ 2020년이 두달밖에 남지않았습니다! 전 이 두달도 매우 바쁘게 지낼 것 같습니다ㅠㅠ

코멘토 강의, 전자책 마무리, 새로운 전자책 작성, 이사까지 눈떠보면 12월말일 것 같군용ㅋㅋ

오늘은 해외영업 직무의 향후 경력 개발에 대해서 말해볼까해요.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아요.

1. 내 사업으로 확장

수 많은 Ceo 중 영업사원 출신이 많다고 하네요. 영업이야 말로 내가 내 사업을 차릴때 필수요소라고 생각해요. 나의 제품을 셀링하는 능력!
특히 해외영업 직무로 일을 하게되면 향 후 나의 아이템을 해외로 수출을 할 수 있는 사업을 할 수도 있겠죠.
조금 더 자세히 들어가면 b2b, b2c 둘 다 가능하겠죠.
B2B는 지금 거래하고 있는 바이어 한분한분이 다 저의 자산입니다. 그래서 퇴사시에도 꼭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게 좋아요.
B2C로도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커머스에 나의 제품을 팔수도 있겠죠?

2. 교육

저도 이쪽으로도 관심이 많은데 해외영업 직무로 강의 & 교육도 할 수 있어요.
예로들어 무역영어, 국제유통사와 같이 관련 업무 자격증 강사가 될 수도 있고 대학원까지 공부를 하여 관련 전공으로 교수가 될 수도 있고 해외영업 직무 취업 컨설팅으로도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요.
교육으로 진행할려면 최대한 해외영업 직무 경력이 오래되면 더 플러스로 작용될 것 같네요.

3. 관세사

전문직을 희망하신다면 관세사 시험으로도 도전해볼 수 있겠죠! 물론 관세사 시험이 힘들다고 하지만 그래도 현업에서 일한 경험이 있으면 공부할때 조금 더 수월하지않을까요?


저는 이런 향후 경력 개발들을 미리 검토하고 취준 때 해외영업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전 이 직무가 잘 맞아 재밌게 일하고 있고 계속해서 이 업을 살릴 것 같네요 ㅎㅎㅎ

미래가 기대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같이 보면 좋은 글]

ije5065.tistory.com/68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책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뭔가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쓰는 기분이에요! 2월은 일수가 별로 없기도 했고 회사, 개인적인 일이 모두 바빠 정신이 없었네요. 오늘은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

ije5065.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