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벌써 10월 말이군요~~ 2020년이 두달밖에 남지않았습니다! 전 이 두달도 매우 바쁘게 지낼 것 같습니다ㅠㅠ
코멘토 강의, 전자책 마무리, 새로운 전자책 작성, 이사까지 눈떠보면 12월말일 것 같군용ㅋㅋ
오늘은 해외영업 직무의 향후 경력 개발에 대해서 말해볼까해요.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아요.
1. 내 사업으로 확장
수 많은 Ceo 중 영업사원 출신이 많다고 하네요. 영업이야 말로 내가 내 사업을 차릴때 필수요소라고 생각해요. 나의 제품을 셀링하는 능력!
특히 해외영업 직무로 일을 하게되면 향 후 나의 아이템을 해외로 수출을 할 수 있는 사업을 할 수도 있겠죠.
조금 더 자세히 들어가면 b2b, b2c 둘 다 가능하겠죠.
B2B는 지금 거래하고 있는 바이어 한분한분이 다 저의 자산입니다. 그래서 퇴사시에도 꼭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게 좋아요.
B2C로도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커머스에 나의 제품을 팔수도 있겠죠?
2. 교육
저도 이쪽으로도 관심이 많은데 해외영업 직무로 강의 & 교육도 할 수 있어요.
예로들어 무역영어, 국제유통사와 같이 관련 업무 자격증 강사가 될 수도 있고 대학원까지 공부를 하여 관련 전공으로 교수가 될 수도 있고 해외영업 직무 취업 컨설팅으로도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요.
교육으로 진행할려면 최대한 해외영업 직무 경력이 오래되면 더 플러스로 작용될 것 같네요.
3. 관세사
전문직을 희망하신다면 관세사 시험으로도 도전해볼 수 있겠죠! 물론 관세사 시험이 힘들다고 하지만 그래도 현업에서 일한 경험이 있으면 공부할때 조금 더 수월하지않을까요?
저는 이런 향후 경력 개발들을 미리 검토하고 취준 때 해외영업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전 이 직무가 잘 맞아 재밌게 일하고 있고 계속해서 이 업을 살릴 것 같네요 ㅎㅎㅎ
미래가 기대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같이 보면 좋은 글]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책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뭔가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쓰는 기분이에요! 2월은 일수가 별로 없기도 했고 회사, 개인적인 일이 모두 바빠 정신이 없었네요. 오늘은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
ije506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