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관련 뉴스

20대도 청약 당첨이 될 수 있습니다.(feat. 84타입,푸르지오 당첨)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요즘 너무 바빠 블로그를 자주 못쓰고 있습니다 ㅠ
오늘은 아주 기쁜 소식에 대해 포스팅 해볼려고 합니다.

20대인 저가점자인 저도 청약 당첨이 되었습니다🎉🎉

그것도 경기도 내 푸르지오 아파트에 당첨이 되었네요 :)

출퇴근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교통 호재도 있고 무엇보다 숲 속의 아파트라 매우 기대됩니다!!

아파트 평수도 국민평수인 84타입이고 무엇보다 로얄층도 걸려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저는 참고로 20대 미혼 여성입니다. 어떻게 제가 청약 당첨이 될 수 있었을까요?


바로바로바로바로

중소기업 특공 이용하기


일반 청약을 이용하게 되면 저는 가점이 매우 낮습니다.



만 30세 미만, 부양 가족도 없고 그나마 청약 통장은 5년전에 만들어두었지만 그래도 총 12점 입니다.(ㅠㅠ)

그래서 저가점자인 저는 두 가지 전략을 세워 청약을 계속 도전하고 있었습니다.

1) 추첨제 물량만 넣기(무순위, 대형 평수 추첨 물량)
2) 중소기업 특별공급 넣기

1번은 추첨으로만 진행되어 운에 맡겨야하고 또 추첨은많은 분들이 도전 하다보니 당첨 확률은 낮았습니다.

하지만 2번은 일부 인원만 해당이 되고 생각보다 아는 분도 많이 없어서 확률이 현저히 높을 것이라 예상되어 집중적으로 2번을 통해 청약을 넣었습니다!!

중소기업 특별공급 청약?


1) 신청대상자 : 중소기업에서 5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자(동일한 중소기업에 근무한 경우에는 3년 이상인 자)로서 청약 조건에 맞는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인 근로자

2) 신청 방법: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 > 알림마당 > 주택특별공급 사업 공고
https://www.smes.go.kr/sanhakin/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
성과공유, 특성화고, 계약학과, 기술사관, 산학맞춤, 산업기능요원, 인재육성, 주택특별공급 등 사업관리 및 채용정보를 관리


3) 진행 방법 :
본 청약 전 사전으로 위의 사이트에서 신청을 받고 기관추첨(예비)을 받고 본 청약에 신청을 하는 시스템
* 추첨,예비 모두 본 청약에 신청을 해야 당첨이 된다.

4) 제출 서류


*필수
-근무경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이력내역서 중 택2
-서약서,개인정보 수집 및 미용동의서
홈페이지 내 서약서 출력 후 사인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번호 전부기재),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법인회사 재직자인 경우)


* 그외 본인이 해당 하는 서류 제출
제조 소기업, 뿌리 산업 근로자, 핵심인력,자격증,수상경력,자녀,주택건설지역 재직,무주택기간 등등


4)유의 사항 :
* 공급유형을 반드시 기입
*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최종 '제출'해야 신청이 완료됨(시스템 문의: 1661-7616)
* <고용보험자격 이력내역서(고용보험홈페이지 https://www.ei.go.kr)>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www.nhis.or.kr +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서 www.4insure.or.kr 각1부 > 필수제출
* 건강보험득실확인서 또는 고용보험이력내역서의 취득일자 및 상실일자 정확히 기재하여 근무년수 산정
* 이전 직장의 사업자번호 반드시 기입
- 가까운 세무서에서 근로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 발급시 이전 재직 사업자번호 확인 가능, 모를 경우 대표자 성함 기입
(현직장 및 이전직장 사업자번호 확인이 불가할 경우 근무경력을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 신청완료후 반드시 본인의 배점표 점수 확인
(신청접수 마감후, 신청자 누락으로 인한 점수 미반영에 대해서는 신청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따로 공고 알람은 안와서 수시로 들어가서 청약 정보를 보고 지원을 해야합니다.

위의 정보 입력 및 서류를 첨부하면 마지막에 청약 점수가 나옵니다!



전 딱 재직기간이 3년이 되었을 때 중소기업 특공을 넣었고 그래서 여기서도 점수가 9점밖에 안되었네요 ㅎㅎ
하지만,,처음 넣은 곳에 바로 당첨이 되었습니다!!!
(기적인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당첨은 아니였고 예비 추천을 받게됩니다.



처음에 이 문자를 받았을 때 추천인 줄 알고 헉 첫 도전에 바로 당첨인거야?라고 기뻤지만 다시 정신차리고 보니 예비추천이더군요 ㅎㅎ

추천으로 문자를 받으면 본 청약에 청약을 넣으면 100% 당첨이기에(서류 부적격이 아닐시) 미리 당첨 여부를 알 수 있어요!

근데 예비 추천 저도 예상하지 못한 전개라 예비..?이러고 마음 한 구석이 찝찝했지만 그래도 예비가 어디야! 하고 본 청약 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예비추천은 모든 특별공급 예비 분들과 합쳐져 추첨으로 당첨이 됩니다.


* 꿀팁!
저기 마지막에 추천 컷 보이시나요?
제가 넣은 타입인 C만 점수가 낮아서 제가 예비로 추천 받았습니다!
저는 저가점자이기에 일부러 인기 없는 타입을 선택했습니다. 이 전략이 다행히 통했네요!!




전 특별 공급(기관추천) 청약을 넣고 경쟁률을 다음 날 확인하였는데(특공은 바로 다음 날 나옴) 제가 넣은 타입이 특별공급에서 미달이 났습니다!!!!! B,C 타입만 미달이었고 미달이면? 예비에게 우선권을 주기에 저는 당첨이 된 겁니다 💙💙

특별공급 미달 시, 예비에게 돌아가고 그래도 미달이면 일반 공급으로 넘어갑니다.


위는 일반공급 경쟁률인데 1순위 해당지역에서 마감이 되었고 해당지역 경쟁률도 위 처럼 높았네요.
기타지역 분들과 수를 합쳤다면 제 타입은 경쟁률이 약 7:1이네요 😆😆



당첨자 분들의 가점을 보니 정말 후덜덜합니다 ㄷㄷ
12점 가점자인 저는..특별공급이 없었다면 울었을 것 같네요.


경쟁률이 덜한 전략 + 운으로 전 중소기업 특공 첫 지원만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저 같은 저 가점자인 20대 분들은 청약 시장에서 소외되어 패닉바잉 및 포기를 많이하시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렇게 기적도 일어납니다!!

포기하지말고 나에게 맞는 전략을 찾아가며 도전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전 이제 다음 스텝인 서류 제출 및 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도 이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