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필독 내용

부자가 되기위해 보험을 해지하였습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오늘은 부자가 되기위해 보험을 해지한 썰을 풀고자합니다.

 

저는 수능끝났을때부터 알바를 시작했고 부모님으로부터 용돈을 받지않았습니다.

 

그래도 통신비, 보험비는 부모님이 내주셨는데 취업을 하면서 통신비는 저에게 넘어왔었죠.

 

그리고 이번달부터 보험비도 제가 내게 되었습니다 ㅎㅎ

(월급이 많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보험비를 내기 시작하니 보험에 대해 공부를 하다가 제가 즐겨보는 유튜버 ‘부동산읽어주는 남자’분의 콘텐츠 중에 ‘당장 보험부터 해지하라’라는 영상이 있었어요.

 

영상의 내용은

1. 보험은 가난한 사람이 드는 것

> 부자들은 보험낼돈으로 투자를 하여 돈을 불린 후 노후에 아플 경우 자신의 자산으로 병원비 커버

 

2. 보험비는 무이자로 장기적으로 보험회사에 돈을 빌려 주는 것

> 보통 보험은 10년~20년 완납이죠

> 보험회사는 우리의 돈으로 투자를 하여 이득을 챙깁니다.

 

3. 보험 그래도 혜택받은 사람들이 있잖아요?

> 네 있죠. 현실은 자기가 낸 금액보다 보험금을 더 많이 받는 경우가 그렇지않는 경우보다 더 적다는 것

 

 

 

그 외 가족들하고 여러차례 논의 한 결과

 

보험 해지하기로 결정!

 

저는 2개의 보험을 가지고 있었는데 우선 1개는 이미 해지하였고 1개는 어렸을때부터 든 보험이라 만기가 별로 안남았더라구요! 그래서 그거는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1개 보험을 해지하면서 생긴돈은 전 이렇게 쓸거에요!

 

1. 운동에 투자

2. 영양제 구입

3. 금 투자

 

전 보험이 없다고 생각하고 건강에 더 투자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꼭 건강하고 돈 많은 할무니가 되고 말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는 금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띵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