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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더마 화장품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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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이전 스킨케어 트렌드에 이어 더마 화장품 트렌드 공유드리겠습니다.

 

- 더마 화장품이란?

더마코스메틱(Dermocosmetic)이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과 피부 과학을 의미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를 합성한 말로, 미국과 유럽에서는 `약국 화장품`으로도 통용되는 제품군이다.

출처 : 다음

 

 

- 왜 더마 화장품이 인기가 많아졌을까?

- 2020년에는 평균 6일, 하루에 6시간 마스크 착용을 하다보니 피부 트러블 및 피부가 민감해지는 현상이 많았으며
피부가 예민,민감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새로운 화장품 사용하거나 가급적 화장품 사용 중지하는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이에 과거 저 자극,순한 화장품에서 더마 기능/전문 화장품으로 고객들이 선호하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은 전년 대비 더마 화장품 성장률은 무려 29% 였다고 하네요!

 

지난 번 스킨케어 동향에서 말씀드렸듯이 많은 고객들이 본인의 피부를 복합성, 민감성 피부라고 생각하는 만큼 순한 저 자극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의 건강성을 회복시켜주는 화장품이 더마 화장품이라고 많은 고객들이 생각하게 됩니다.

 

더마 화장품(의약품 수준의 고기능성 화장품, 일반 화장품과 피부과용 바르는 의약품 사이에 있는 화장품)에 대한 전반적인 기대 수준과 이해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대 및 효능 - 건강성 회복, 진정, 속보습 효과, 장벽 강화

 

 

- 더마 화장품의 핵심 소구 포인트는 순한, 무해 성분

2020년부터 이어진 화장품 트렌드는 비건, 친환경입니다. 화장품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에도 ESG 기업들이 부상하면서

전체적인 트렌드가 되었는데요.

 

더마도 착한 소비, 비건 트렌드에 발 맞춘 순하고 좋은 성분을 소비자 기대를 기능/니즈와 연계하는 것이 브랜드 사 입장에서는 중요해졌어요.

 

많은 화장품 브랜드 사들은 성분은 유해/자극 성분 무첨가, 순한 성분, 예민한 피부에 좋은 차별화된 성분으로 화장품을 만들기 시작하였고 마케팅도 순하고 자극없는 착한 화장품이지만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죠.

 

 

- 더마 화장품 선호/대표 브랜드

닥터자르트, 닥터지, 피지오겔, 차앤박, 바이오더마

 

 

- 향후 더마 시장은?

향후 더마 시장은 현재 MZ세대의 지속적 유지와 함께 40대 신규 고객의 유입으로 시장 저변 확대 가능성 확보

(향후 가능성 있는 잠재 고객은 40대 여성 - 피부 건조를 해결할 줄 수 있는 속보습에 대한 니즈 타겟 목표)

 

 

1. 핵심 사용 층

- MZ 세대와 30대 미혼 직장인

- 본인 피부 = 민감한 편으로 인식

- 전문 & 셀프 관리 등 적극적 피부 관리

- 예민/민감 증상 : 피부 건조와 발진(더마 화장품 기대효과 : 속보습, 진정 효과)

- 아벤느,라로슈포제 등 유럽 더마 브랜드 선호

 

2. 관심 층

- 40대 여성

- 본인 피부 = 민감한 편, 현재 피부 상태 불만족 경향

 - 피부 관리 : 주로 셀프 관리

- 피부 건조해지는 문제 체감하며 더마 화장품을 통해 속보습 효과 기대

- 더마 브랜드로 닥터지를 선호

 

참고 부탁드립니다 :)

 

출처 : 킨타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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