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영업/해외영업 실무 내용

코멘토 해외영업 실무 인턴 강의 계획서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코멘토 해외영업 직무 캠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ije5065.tistory.com/44

 

코멘토 해외영업 직무 캠프 준비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저번에 해외영업 인턴 관련으로 잠시 공유드렸던 코멘토 직무 캠프 준비를 하고있는데요! ije5065.tistory.com/21 해외영업 실무 경험 쌓는 법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이

ije5065.tistory.com

 

5주동안 함께할 과제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우선 과제들을 해외영업 필수 역량을 과제들을 통해 경험을 할 수 있게 구성을 하였으며

해외영업 실무 중에 가장 자주 접하는 업무들로 구성을 해보았어요!

아무래도 자소서 + 면접에서 내세우고 싶은 역량 + 경험들로 구성을 하다보니 이렇게 구성해보면

멘티분들이 향 후 정리하기 쉬울 것 같아 역량별로 과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1. 1주차 과제 - 신규 바이어 영업 메일 작성해보기(추진력)

 

 

 

해영인이라면 신규 바이어 발굴은 필수죠! 근데 처음에는 메일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지, 메일 내용에는 무엇이 들어가야할지, 문장 구조는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할 수도 있어요.

 

걱정마세요~ 제가 도와드릴게요! 예시들도 제공 예정이고 중간중간 궁금하신 내용들에 대해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메일 완성 후 상세히 피드백 + 메일 작성 꿀팁들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영어로 작성하면 좋겠지만 혹시나 이번에는 한국어로 작성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국어로 작성해도 무방해요.

 

이번에 한번 메일 작성을 해보면 향 후 메일 작성시 도움 될 것이며 두려움도 많이 없어질 것입니다 ㅎㅎ

 

아이템은 처음에 제공을 해드릴려고 했는데 자신이 잘 아는 아이템으로 하게 되면 더 작성이 수월할 것 같아

'자신이 사용하는 혹은 좋아하는 뷰티 브랜드 & 제품라인'으로 정해봤어요 ㅎㅎ

 

자신이 평소에 잘 알고있는 제품들로 신규 바이어들을 한번 사로잡아보자구용!

 

 

 

2. 2주차 과제 - 신규 매장 런칭 이벤트 기획(기획력)

 

 

자신의 아이템이 미국 세포라에 새롭게 런칭을 하게되었습니다!!!!(상황 가정)

신규 론칭을 할때 브랜드사입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신규 런칭은 주목성도 필요하고

고객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깐요 ㅎㅎ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를 어떻게 홍보를 할 수 있을지 아이디어들을 기획해서 ppt로 발표 예정이에요.

이때는 실시간 zoom으로 발표를 진행하기에 제가 실시간으로 보고 피드백을 드릴거에요~ 

 

이때도 아이템은 1주차 과제에서 선정한 아이템으로 진행 예정이에요.

 

 

 

3. 3주차 과제 - 선적 이슈 해결방안 모색(문제해결능력)

 

 

 

해영인으로 일하다보면 여기저기서 터지는 이슈들이 많습니다ㅠㅠ 그 중 제일 빈번하게 일어나는 이슈! 바로 선적 이슈입니다. 위의 제공해드리는 2개의 케이스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지 정리해 보고해주시면 됩니다.

 

큰 틀로 우선 1. 회사 내부적으로 해결방안을 찾고 2. 바이어에게 해결방안을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템플릿도 제공 예정이니 템플릿 내 작성해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4. 4주차 과제 - 신규 제품 공급가 산정 및 2021 매출 계획 수립(분석력)

 

 

제 생각엔 이 과제가 제일 어려울 것 같아 마지막주로 배치했어요 ㅎㅎ

 

제가 제공해드리는 2020 매출과 히스토리들을 분석하고 2021 매출 계획을 수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공급가를 산정해 바이어들에게 공유하고 있는데 이 공급가를 한번 같이 산정해볼것이에요!

 

이 업무는 정말 주니어들도 시키지않는 중요한 업무인데 여러분은 이 캠프에서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자료나 히스토리들은 정리해서 제공예정이니 그 내용들을 분석해서 결과만 적어주시고 실시간 zoom으로

그 이유들을 저에게 말씀주시면 전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들을 실행하게되면 미래 현업에서도 공급가 산정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현업에서 제공하는 실무들을 여러분은 미리 경험하고 그 경험들을 자소서 & 면접에 녹여내신다면 

분명 취뽀에 가까워질 것이라 확신됩니다!! 코멘토에서 인턴 수료증도 제공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comento.kr/edu/learn/%EC%98%81%EC%97%85%EA%B3%A0%EA%B0%9D%EC%83%81%EB%8B%B4/%ED%95%B4%EC%99%B8%EC%98%81%EC%97%85-G709

 

해외영업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 | 코멘토

영업/고객상담 해외영업 현직자와 찐한 실무체험. 해외영업 인턴 경험이 없다면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세요.

comento.kr

[같이 보면 좋은 글]

ije5065.tistory.com/68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책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뭔가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쓰는 기분이에요! 2월은 일수가 별로 없기도 했고 회사, 개인적인 일이 모두 바빠 정신이 없었네요. 오늘은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

ije5065.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