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영업

5주간의 코멘토 강의 종료와 새로운시작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드디어! 5주 코멘토 강의가 금일 끝났습니다 ㅎㅎ 5주라는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간 것 같아 기분이 오묘하네요.

 

코멘토 캠프란?

'해외영업 업무를 직접 경험하는 캠프' 입니다.

해외영업 업무 과제를 수행하며 제가 멘토로서 피드백을 드리는 캠프입니다! 

 

- 신규 영업 메일 작성해보기

- 매출 목표 및 영업 전략 세우기

- 바이어 선적 클레임 해결하기

- 마케팅 및 프로모션 기획하기

 

위의 과정들을 5주동안 경험하고 피드백도 받을 수 있고 코멘토 해외영업 인턴 캠프 수료증도 나와 취업 시 활용도 할 수 있어서 지난 캠프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어요.

5주간의 긴 여정 

지난 주에 1개의 코멘토 캠프가 끝나고 오늘 나머지 코멘토 캠프도 마무리되는 날이였어요. 5주동안 멘티분들하고 정도 많이 들어 마지막 날에 너무 아쉬워서 쉽게 Zoom을 끄지 못했어요..ㅠㅠㅋㅋ

 

5주동안 잘 따라와 준 멘티분들께 너무 감사하고 멘티분들의 과제들을 볼때마다 '와 실력이 대단하구나..나도 더 노력해야겠다'라는 자극도 받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들으며 '와 이렇게 생각할 수 있구나'라고 감탄했던 적도 많았습니다 ㅎㅎ

 

저도 이 캠프를 통해 얻은것도 많아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멘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더 좋은 정보를 드리기 위하여 저도 열심히 공부를 했고 최대한 많은 피드백을 드릴려고 노력했습니다 ㅎㅎㅎ 멘티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피드백

마지막 날에 피드백들을 받았는데요! 

- 해외영업, 뷰티 관련 산업 관련 내용들은 어디서 찾는지 정리해주면 훨씬 더 과제 수행하기 편할 것 같다.

- 무역 용어, 비즈니스 영어 표현들 템플릿이 있으면 영어 메일 작성 시 용이할 것 같다.

- 구두로 영어 회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 매출 목표 수립 및 영업 전략 과제 시 담당 바이어 히스토리들도 명확히 있었으면 좋겠다.

- 해당 과제들은 본인이 정한 브랜드로 미국 바이어로 가정을 했는데 국가도 본인이 원하는 국가이면 좋겠다.

- 매출 목표 및 영업 전략을 수립 후 마케팅 기획을 하면 더 연결성이 강할 것 같다.

 

위의 내용들을 다음 캠프에는 최대한 반영을 해볼려고 합니다.

 

리뷰

다행히 멘티분들도 만족하신 것 같습니다 ㅎㅎ

 

다음 캠프 일정

다음 캠프의 시작일은 1/10(일) 15:00 / 1/25(월) 21:00 이렇게 두 타임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혹여나 평일 저녁을 원하시는 분도 있으실까봐 월요일 저녁도 이번에 추가해봤습니다 ㅎㅎ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

 

comento.kr/edu/learn/%EC%98%81%EC%97%85%EA%B3%A0%EA%B0%9D%EC%83%81%EB%8B%B4/%ED%95%B4%EC%99%B8%EC%98%81%EC%97%85-G709

 

 

해외영업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 | 코멘토

영업/고객상담 해외영업 현직자와 찐한 실무체험. 해외영업 인턴 경험이 없다면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세요.

comento.kr

 

[같이 보면 좋은 글]

ije5065.tistory.com/68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책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뭔가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쓰는 기분이에요! 2월은 일수가 별로 없기도 했고 회사, 개인적인 일이 모두 바빠 정신이 없었네요. 오늘은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

ije5065.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