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영업

수출신고 필증 읽는 법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벌써 2021년 1분기가 끝나가네요. 

최근 포스팅에는 실무 내용이 별로 없는 것 같아 오랜만에 해외영업 실무 내용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수출신고 필증 읽는 법에 대해 공유해드릴려고 합니다!

 

수출을 하는 해외영업은 필수적으로 보는 서류이죠.

 

※ 수출신고필증이란?

 

수출신고필증은 수출 면장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수출 물품에 대한 수출 면허를 받기 위해 수출신고를 하는 자료입니다.

수출신고는 화주, 관세사, 통관법인, 관세사법인의 명의로 진행하기 때문에 화주를 제외하고는 통관법인 에 위임하여 수출신고 절차를 밟아야 하며 수출신고는 세관의 수출과에서 담당합니다.

수출신고필증이 있어야 해상,항공 선적이 가능하며 폐사는 협력 관세사 업체에서 면장을 발행해주십니다.

 

 

※ 수출신고 포맷 및 주요 항목 읽는 법

 

각 항목이 무슨 의미인지 정확히 알아야 면장 확인 후 이상 유무를 체크할 수 있어요!

 

수출 신고 발행은 쉽지만 수정은 어렵답니다 ㅠ_ㅠ 수출 신고 후 선적 물품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는 경우도

가끔 있어서 수출신고필증 수정을 불가피하게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 수출신고는 미니어쳐 제품으로 했지만 실제 선적은 본품으로 출고)

 

관련 과정에 필요한 FW 서류 및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는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책에 자세하게 정리해놓았습니다.

마침 클래스 101 런칭 이벤트로(3월 31일까지) 20%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혜택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class101.net/products/oL9rUYKc0MZTw6T6EI4W

 

전자책 ・ 글로벌 인재들의 필독서 '해외영업 바이블'

<런칭이벤트(~3/31)> ㄴ 모든 옵션 20% 할인이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class101.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