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필독 내용

내가 생각하는 삶 or 회사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들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이번 주말은 원없이 아무 생각안하고 놀았던 것 같아요.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 친한 동생이 '회사 생활하기전에 만들면 좋을 것 같은 습관'이 혹시 있을지 의견을 물어봐서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렸는데 여기서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글을 적어봅니다.

 

제 생각에는 회사 뿐만 아니라 삶에도 도움되는 좋은 습관 같아요.

 




1. 모든 일에 목표와 이유를 생각하기
> 나는 개인적으로 회사를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라서 회사 입사하기전에 나의 삶의 목표를 먼저 생각했엉.

그 목표에 부합하는 회사를 찾았고 회사다니면서도 나는 동기부여를 받는? 그래서 회사다니는게 힘이 들지 않고 오히려 더 배울려고 행동하고 있지.  그 모습이 회사에서도 인정받고 있고 윈윈 되고 있는 것 같아.

회사 내에서도 다양한 프로젝트와 일들을 마주하고 있는데 나는 그때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에 대한 목표를 먼저 생각하고 그에 대해 계획을 짜는 것 같아!

이건 회사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도 접목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

2. 할일 내일로 미루지 않기
> 회사 생활은 나 혼자 일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하고도 일을 하니까 내가 일을 미루게 되면 다른 사람에게도 피해를 끼칠 수 있고 어짜피 해야하는 거 그냥 빨리 해버리는게 더 속 시원하더라구!

3. 그 사람 자체를 인정하기
> 회사 생활하면 더 다양한 사람들을 마주할텐데 생각보다 이해못하는 행동들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그때마다 왜저러지? 이해가 안가는데? 이렇게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나의 생각이 모두 옳은 건 아니고 또 그 사람의

특징이 있으니, 나한테 피해가 끼치는 순간 전까지는 그냥 그 사람 자체를 이해하고 넘어갈려고 하는 것 같아! 

나한테 까지 피해를 끼친다면 그건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도

4. 역지사지로 생각하기
> 일을 처리할때 항상 상대방이 어떻게 하면 이해가 쉬울지를 먼저 생각하는 것 같오.
글을 쓰더라도 상대방이 보다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 간결하게 쓸려고 하구 일 처리할때도 최대한 꼼꼼하게 처리할려구 해.

지금 이 글들도 너가 더 읽기 쉽게 넘버링, 문단으로 구분하고 있구 문단도 나눈 것도 이 글을 메모에도 저장할 것 같아서 전체 복사하기 쉽게 한번에 쓰는즁 😆

5. 시간을 소중히 여기기
이건 1번이랑 비슷한데 회사 생활하면서도 매 순간 순간 소중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살다보니 그게 차곡차곡 쌓여서 큰 밑거름이 되는 것 같다!

나는 정말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고 알차게 보낼려는 사람이라서 회사 생활 뿐만 아니라 퇴근, 주말에도 열심히 살려고 하고 있고 매일 밤 자기 전에 하루를 열심히 살았다고 느꼈을 때 그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지 ㅎ.ㅎ

열심히 산 시간들이 쌓여서 지금의 내가 있었다고 생각!


저는 노는 것에도 열심히어서 이번 주말은 근교 여행도 다녀오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으면서 힐링을 했습니댜 ㅎㅎ

다가오는 주도 열심히 또 일을 해봐야겠어요! 여러분도 홧팅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