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영업

해외영업 실무 경험 쌓는 법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계속 말해왔듯이 전 해외영업 취업준비생분들께 도움이 되는 활동을 최대한 해볼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취업준비생 시절에 해외영업 현직자분들로부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저도 이렇게 베풀고싶은 마음이 크네요.

 

오늘은 해외영업 실무를 경험하실 수 있는 활동에 참여를 하게되어 간단하게 소개시켜드릴려고 글을 씁니다.

 

우연히 인터넷 서칭 중 멘토링 프로그램을 보았는데 해당 멘토링 프로그램은 단순히 상담만 하는 것이 아닌 제가 실무에 관련된 과제를 멘티들에게 내주고 그 멘티들은 과제를 수행하면서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느꼈습니다.

 

요즘 인턴도 금턴이라서 실무경험도 쌓을 기회가 없는데 이렇게 현직자로부터 실무관련된 과제를 받고 실무자로서 피드백을 드리고 있으니 나중에 실제 취업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인게 확실하거든요! 

 

그래서 저도 도전하게 되었고 최대한 실무에 맞는 과제들로 구성을 하게되었습니다.

 

산업도 정해야하기에 제가 일하는 뷰티산업쪽으로 실무과제를 구성하여 뷰티산업 해외영업에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맞춤 일 것 같네요.

 

과제 선정에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해외영업에 필요한 역량들에 맞고 최대한 실무적인 과제를 제공하자라고 결심하였고 아래의 4가지 과제를 구성해보았어요.

 

1. 신규 런칭 프로모션 및 이벤트 기획

> 필요 역량 : 기획력(ije5065.tistory.com/17)

 

2. 선적 이슈 해결 방안 모색

> 필요 역량 : 문제해결능력(ije5065.tistory.com/15)

 

3. 공급가 및 매출 계획 수립

> 필요 역량 : 분석력(ije5065.tistory.com/16)

 

4. 신규 영업 메일 작성(영어로)

> 필요 역량 : 추진력(ije5065.tistory.com/19)

 

+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신청하신 멘티분들은 추가적인 역량(커뮤니케이션 역량 : ije5065.tistory.com/12)

꿀팁도 가르쳐드릴게요.

 

 

해당 과제를 위한 템플릿 및 자료들은 제가 다 제공할 계획이어 멘티분들은 해당 과제에만 집중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취준생이라면 해당 프로그램 꼭 할 것 같아요 ㅠㅠ 이 4가지 경험을 다 자소서 및 면접에서도 녹일 수 있거든요..!

그냥 실무를 경험하는거라서 어짜피 회사에서도 할 일을 미리 경험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리며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글 달아드릴게요!

comento.kr/edu/learn/%EC%98%81%EC%97%85%EA%B3%A0%EA%B0%9D%EC%83%81%EB%8B%B4/%ED%95%B4%EC%99%B8%EC%98%81%EC%97%85-G709

 

해외영업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

영업/고객상담 해외영업 현직자와 찐한 실무체험. 해외영업 인턴 경험이 없다면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세요.

comento.kr

우리 모두 취뽀를 위하여 화이팅!!!!!!!!!

 

[같이 보면 좋은 글]

ije5065.tistory.com/68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책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뭔가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쓰는 기분이에요! 2월은 일수가 별로 없기도 했고 회사, 개인적인 일이 모두 바빠 정신이 없었네요. 오늘은 '화장품 해외영업 바이블 전자

ije5065.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