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영업/해외영업 실무 내용

<TF프로젝트> 프로젝트 전체 공개 및 팀원 모집하기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TF 프로젝트 PM을 맡게되었습니다.

 

TF 프로젝트 시작(Sale & Marketing for Potential Products)

 

그 이후 첫 프로세스인 TF 프로젝트 전체 공개 및 팀원 모집하기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드리겠습니다.(음슴체 적용)

 

----

프로젝트 첫 관문인 '프로젝트 전체 공개 및 팀원 모집하기'

 

이 프로젝트는 가이드라인 없이 내가 스스로 정하는 프로젝트였으며 팀원 또한 내가 모집을 해야했었다.

처음에는 어떻게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팀원을 모집할지 고민하다가 전체적인 TF 프로젝트 설명 및 스케쥴을 사내 전체 공유하고 원하는 분들이 신청을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기로 결심했다.

 

내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분에게 연락해 팀원을 고를 수는 있었지만 그러면 연락을 받지 않은 분들에게는 불공평이라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으며 프로젝트 내용을 오픈한 뒤 원하시는 분이 지원을 하면 더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실 것 같았다.

 

이에 아래 내용을 포함해 회사 전체 메일을 발송했다.

 

- TF 명

- 프로젝트 목적

- 프로젝트 내용

- 타겟 제품 및 이유

- 프로젝트 기간 및 인원 

- 현재 상황

- 향후 계획

- 전체적인 스케쥴

 

여기서 인원 모집 부분에서 명수만 적을 수 있었지만 내가 원하는 팀원분을 구체적으로 명시했다.

(ex)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까지 해보고 싶은 분, 세일즈 뿐만 아니라 직접 컨텐츠 기획도 해보고 싶은 분 등등)

 

또한 향후 계획에는 TF 팀원 이외에 다른 팀원분들과도 협업이 필요할 수도 있어 관련 내용은 사전에 공유를 했다.

 

스케쥴에는 일정과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하였으며 변동이 될 수 있다는 점도 명시를 했다.

 

무엇보다 TF 프로젝트 내용들을 한 곳에 모아 관리를 하고싶어 구글 엑셀 시트를 이용해 모든 내용을 아카이빙 하도록 만들었다.

 

-----

 

공개 후 다행히 많은 분들이 지원을 해주셨고 4명의 팀원 분들과 프로젝트를 진행 예정이다!

멤버들이 너무 마음에 들어 프로젝트가 너무 기대된다 ㅎㅎ

 

TF 본격 시작 전 대표님과 1:1 미팅을 하며 TF 프로젝트 방향에 대해 논의를 하였고 어느정도 마무리되어 이제 본격 시작이다!!!!

 

FACT BOOK을 정리하면서 세일즈 포인트 업데이트와 마케팅 자료 보완이 필요한 것을 알게되었다.

이를 위해서는 트렌드,자사,타사,고개 분석이 필수인 것을 알게되었고 해당 스터디를 첫 주의 목표로 정했다.

 

곧 첫 미팅에서 해당 스터디 role을 나누어 실행 뒤 공유 예정이다. 그 과정도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적어보겠다. 

 

<다음글>
<TF프로젝트> 1번째 미팅 (1. TF 프로젝트 방향 및 목표, TF명 정하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