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영업/해외영업 실무 내용

<TF프로젝트> 1번째 미팅 (1. TF 프로젝트 방향 및 목표, TF명 정하기)

728x90

 

안녕하세요 똑찌니입니다.

 

TF 프로젝트 1번째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분위기도 너무 좋았고 의견도 빨리 모을 수 있어서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그 과정들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음슴체 적용)

 

 

<지난 포스팅>
TF 프로젝트 시작(Sale & Marketing for Potential Products)
<TF프로젝트> 프로젝트 전체 공개 및 팀원 모집하기

 


 

<1번째 미팅>

 

처음으로 팀원들과 미팅하는 날, 주로 내가 리딩하는 미팅이다보니 매우 떨렸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와 목표를 팀원분들에게 명확히 전달을 해야했기에 미팅 전 사전으로 연습을 많이했다.

(참고로 난 이제 갓 대리가 된 병아리이며 TF 팀원으로서 참여한 적도 없으며 세일즈 내 TF팀은 처음이다..)

 

미팅이 시작된 후 인사를 한 후 미팅을 시작하게 되었다. 내가 준비한 Meeting agenda는

 

1) TF 프로젝트 방향 및 목표 공유

2) TF명 정하기

3) Q&A 시간(TF 팀에 대한) 

4) ROLE 정하기 

 

1) TF프로젝트 방향 및 목표 공유

대표님과 사전 미팅으로 확립된 TF 프로젝트 방향 및 목표 공유를 하였다.

왜 이 프로젝트를 해야하는지, 이 프로젝트 방향은 어떠한지,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는지. 프로젝트 계획 등 프로젝트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고 추가로 이 프로젝트를 통해 팀원들이 얻어갈 수 있는 내용도 덧붙였다.

그 내용은 내가 처음에 TF 프로젝트를 하게된 동기를 엮어서 설명을 하면서 '커리어에 도움이 된다'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요즘 또래들은 현재 직장을 평생 직장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TF 팀원들도 나와 같은 또래였기에 아마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었기에 해당 프로젝트가 인사고과에 도움이 된다는 말 보다는 우리 자신의 커리어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되었다.

 

이에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냄으로서 우리는 세일즈 및 마케팅 역량을 어필할 수 있으며 이 점은 분명 우리 커리어에 도움이 될 것이어 성공적으로 마무리를 해보자라고 전달하였다.

또한, 해당 TF는 같이 만들어가는 프로젝트인 점도 강조하였다.

나도 TF를 처음 진행하는 것이며 나는 팀장이아닌 PM이며 프로젝트의 공은 나만이 가지는 것이 아닌 우리 모두의 공으로 어필할 점이라는 점도 강조하였다. 실제로 그 마인드로 내가 모든 짐을 맡는 것이 아닌 팀원들과 책임을 같이 하고 있다.

 

다행히 해당 내용을 듣고 팀원들은 프로젝트의 신뢰가 생긴 것 같다.

 

2) TF명 정하기

 

TF명이 처음에는 중요할까라고 생각했지만 해당 이름으로 우리가 계획하고 있는 내용이 담겨있기에 신중하게 팀원들이랑 논의를 하였고 그 중 많은 동의를 얻었던 이름으로 정하게 되었다.
왠지 TF명이 정해지니 이 프로젝트의 목표가 명확하게 정해지는 기분이다.


<다음 포스팅>

<TF프로젝트>1번째 미팅 (2. Q&A시간, ROLE 정하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