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영업/해외영업 실무 내용

<TF프로젝트> 2번째 미팅(차별화 포인트 수립)

728x90

 

지난번 시장조사 자료 <TF프로젝트> 시장 조사(트렌드,자사,경쟁사,고객반응 분석)를 모두 숙지 후 2번째 미팅을 진행하였다.

 

2번째 미팅 전에는 친목 겸 점심을 다 같이 먹었다! 역시 한국인은 밥을 같이 먹어야 친해지는 것 같다ㅋㅋ

밥을 먹으며 서로에 대해 가까워지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밥을 먹은 후 바로 회의를 시작하였다. 이번 회의의 주제는 '각 제품의 세일즈 포인트 및 마케팅 방안 논의'이다.

 

[세일즈 포인트 논의]

이번 세일즈 포인트 논의 미팅은 우선 아이디어를 다 던져보는 시간으로 정하였다.
여러 아이디어를 내고 그 중 좋은 아이디어로 좁혀가는 것이 좋을 것이라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2시간이 넘는 회의 시간동안 정말 많은 아이디어들이 나왔다. 아무래도 각 세일즈 담당자 분들(팀원분들)도 시장조사를 해보며 여러 아이디어들을 얻은 느낌이었다. 나는 주로 팀원들의 아이디어를 이끌어내거나 아이디어들이 나오면 중간중간 정리를 해주고, 시간을 체크하며 다음 주제로 넘어가는 역할을 하였다.

 

그리고 회의 내용들을 다 기록하고 마지막으로 회의 내용을 중요도로 정리해 자료로 만들어 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사회자가 된 기분이었다ㅋㅋㅋ그래도 생각보다 내가 그 역할을 잘해서 놀랬다. 나의 경청 능력 스킬이 여기서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2시간이라는 시간이 정말 5분 같을 정도로 시간 가는 줄 몰랐던 2번째 미팅, 다행히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와 여기서 추려나가면 될 것 같다.

 

수 많은 아이디어 중 정말 괜찮은 아이디어들도 많아 모두 실행하고 싶었지만, TF 프로젝트 기간이 정해져있기에 다음 미팅에서는 그 아이디어들 중에 현실적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 실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로 추려나가고 그 아이디어들에 대한 구체적인 마케팅 자료 기획을 해보기로 하였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막막하였는데 차근차근 스텝별로 하니 어느정도 정리되는 기분이다.

 

2번째 미팅을 마무리하고 아이디어들을 보기좋게 정리해 회의록을 만든 후 팀원들에게 공유하였다.

<다음 글>

<TF프로젝트> 3번째 미팅(세일즈,마케팅 포인트 구체화)

 

 

<TF 프로젝트 지난 글>

TF 프로젝트 시작(Sale & Marketing for Potential Products)
<TF프로젝트> 프로젝트 전체 공개 및 팀원 모집하기
<TF프로젝트> 1번째 미팅 (1. TF 프로젝트 방향 및 목표, TF명 정하기)
<TF프로젝트>1번째 미팅 (2. Q&A시간, ROLE 정하기)
<TF프로젝트> 시장 조사(트렌드,자사,경쟁사,고객반응 분석)

 

 

 

728x90